top of page

한국양자협회, ‘양자과학기술 실감형 교육콘텐츠’ 첫 시범수업 진행

  • sykim9972
  • 2월 5일
  • 1분 분량




한국양자협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을 받아 제작한 ‘초·중등 양자과학기술 실감형 교육콘텐츠’가 교육현장에서 첫 선을 보였습니다.


한국양자협회 측은 오늘(5일)서울 경희여자중학교에서 이 교육콘텐츠를 처음으로 선보이는 공개수업을 진행했습니다.


시범수업은 기획과 제작단계에 중학교 과학 교수가 참여했고, 크라우드웍스, 브이알엑스 등 디지털 콘텐츠 기업들도 참여했습니다.


한국양자협회 측은 “초,중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양자과학기술 교육콘텐츠를 제작,구현하고 있다”며 “이들 영상으로 양자과학기술에 대한 문화확산과 인식제고가 목적”이라고 설명했습니다.


한국양자협회 측은 “특히 VR기술과 접목한 교육콘텐츠가 앞으로 양자과학기술 교육과정에서 활용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”고 덧붙였습니다.


KBS 우정화 기자 jhw01@kbs.co.kr


최근 게시물

전체 보기
"챗GPT 이상 혁신 온다…양자컴퓨팅 산업 지원 강화해야"

국내 양자산업 전문가들이 한목소리로 급격히 성장하는 양자컴퓨팅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협력을 강조했다. 양자컴퓨터 상용화는 '챗GPT' 등장 이상의 충격을 줄 수 있어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. 딥테크 전문 액셀러레이터...

 
 
 
구글, 규모 커질수록 양자오류 줄어드는 양자컴 공개

구글이 양자컴퓨터 상용화를 위한 핵심 과제인 양자 오류를 수정할 수 있는 기술을 크게 향상시킨 최신 초전도 양자 칩 '윌로우(Wiliow)'를 공개했다. 큐비트가 많아질수록 오류가 기하급수적으로 줄어드는 수준에 처음으로 도달해 양자컴퓨터 상용화에...

 
 
 

Comments


bottom of page